본문 바로가기

문학/시조-삶

특별히 편지 보낼 곳이 없네요!

 

 

 

 

특별히 편지 보낼 곳이 없네요!

 

                                           유유

 

세상이 그렇게 변해 버렸지요

편지지가 없어서

창호지 뜯어서 깨알같이 작은 글씨 쓰고

멍개잎으로 엽서 대용하던

그런 날들이 있긴 했었겟지만

지금은 편지나 엽서 같은 것 필요 없다네요

 

예전에는 사람이 직접 가서

서신을 전달해 주기도 하였다고 하던데

지금은 웃기는 얘기

지구를 손바닥에 넣고 굴리는 시대라

그런 것 다 필요 없다네요 

 

우체통이 보이네요

비록 작기는 하지만 빨간색이 눈에 뜨이는

작은 입 벌린 상자가 있네요

그렇지만 그 속에 넣어 줄

편지를 쓸 수 없어 미안스런 마음만 드네요

 

편지 보낼 곳이 없어요

사람들이 마음 전해 줄 그런 대상이 없어지니

우체통도 작아지고

주변엔 잡초만 무성하게 자라나 보아요

멀쭉이 서 있는 모습만 안타깝지요

 

그러나 비록 종이에 쓰는 글은 아닐지라도

전해주고 싶은 느낌 만들어

하늘길 다니는 구름 위에 던져 놓던가

바다에서 방황하는 파도에 맡기던가

언제 다시 올지 모르는 바람에게 부탁해 보세요.

 

 

'문학 > 시조-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젓한 길에 서서  (0) 2014.05.15
어느 곳으로 인도하는가!  (0) 2014.05.06
오름 정상에서의 물 한잔  (0) 2014.03.25
무지개 찾아서  (0) 2014.02.10
모친상 방장대 머귀나무  (0) 2014.02.07